핫이슈의 모든 것

bj허인나/bj메텔 사망 전 남긴 메시지.....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아프리카TV BJ 메텔(본명 허인나)이 3일 사망했다.
1985년생인 메텔은 마사지숍을 운영하며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에서 활동했다. 지난해 11월 구독자 24만명을 넘긴 유튜브 채널이 강제 삭제돼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4일 메텔이 운영 중인 마사지숍 매니저는 공식 SNS를 통해 “허인나(메텔 본명) 원장께서 2021년 2월 3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여파 및 고인 가족의 뜻에 따라 조문은 받지 않기로 하였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황망한 마음에 일일이 연락드리지 못함을 널리 혜량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분간 정상 영업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차후 공지를 통해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메텔의 유튜브 채널에는 4일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은 고인이 사망 전 촬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메텔은 “제가 너무 섹시한 쪽으로 어그로를 끌어서 죄송한 마음이다. 너무 상업적으로 접근한 것 같다. 저한테 마사지 한 번 받고 싶다는 분들한테 한 번 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방송을 한다는 걸로 몸값을 높이고 그래서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혼을 안 하냐는 질문을 많이 하셨는데 신비감을 갖고 계시는 게 나을 거 같아서 말하지 않겠다. 저는 상처가 많아 결혼 생각이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메텔은 “저는 조울증이 있었다”라며 “방송을 시작하고 다시 생기면서 치료를 받았어야 했는데, 약을 먹는 것이 싫어서 버텨왔다”라며 털어놨다.

그러면서 “요즘에는 계속 무기력이 나를 지배한 것 같다. 자는 게 행복하고 누구와도 관계를 맺고 싶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메텔은 “행복하다는 생각을 안 하고 살고 있었다. 그래서 이걸 그만하고 싶다. 따뜻한 나라에 가서 살고 싶었는데 코로나가 끝날 생각을 안 하고, 점점 지쳐간다.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돼서 미안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