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의 모든 것

패션마케팅전공이란 쉽게 말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유행을 반영하는 마케팅을 배우는 곳입니다.

사전적인 의미로 자세하게 풀어보면 유행(fashion)의 흐름을

고객욕구의 하나로 파악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수용하는 중요한 유행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이를 반영하거나 예측하여 유행을 선도하는 활동까지를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소비자의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소비자 지향적인 마케팅을 배우는곳이 패션마케팅전공이죠.

아무래도 요즘 연예인들의 독특한 패션인지, 무슨 유행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각종 디자인과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

패션마케팅전공도 소소하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패션마케팅 전공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전부

<성공>만을 바랄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누구는 패션마케팅전공을 졸업하고 나서 바로 관련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는

또 개인적으로 교육을 연장하여 힘든 취업을 할 수 이

그렇기 때문에 패션마케팅전공을 알아볼때는

내가 어디서 배우게 될것인가!

하는 교육기관을 자세하게 알아보는것이 

저번에도 말했던것과 같이 패션마케팅전공을 일반 4년제 대학에서도

배울 수 있지만 요즘에는 전문학교라고 해서

학교의 과정을 다 배우게 되면서 취업까지 바로 연결해주는

효과적인 교육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패션마케팅전공에 입학하실 생각이시라면

이 교육기관을 상세하게 알아보는것이 핵심이지요.

주변에서도 패션을 배우고자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이렇게 패션마케팅전공에 관련해서 글도 작성해보네요..


그냥 참고해보시길.....